본 연구는 옴니채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백화점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. 첫째, 옴니채널서비스의 기능적 요인 중 성과기대, 노력기대, 사회적 영향, 촉진조건 모두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. 둘째, 옴니채널서비스의 기능적 요인 중 노력기대와 사회적영향이 신뢰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, 성과기대와 촉진조건은 신뢰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 셋째, 옴니채널서비스의 기능적 요인 중 촉진조건을 제외한 성과기대와 노력기대, 사회적 영향은 몰입에 영향을 주었다. 넷째, 옴니채널서비스의 만족은 신뢰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, 만족은 몰입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 본 연구는 백화점 옴니채널서비스의 소비자만족도 방안에 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였다.